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주)허스크(이하”회사”)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POD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를 알려드립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과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회원가입 개인정보 수집 필수 항목

구분 수집 및 이용항목 이용목적
일반회원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연락처, 이메일, 주소 1. 회원제 서비스 운영 및 관리 (가입, 탈퇴 처리 등)
2. 이용약관, 서비스 상품 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서비스 변경 및 중단, 사고 등 중요 사항 공지 등
사업자회원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 이메일, 주소, 대표자명, 업체/법인명, 사업자/법인번호, 사업자등록증, 업태, 종목 3. 서비스 민원 사항과 처리 결과 안내
4. 개인 정보 보호 관련 법령에 따른 회원 정보 열람, 정정권 이행
5.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른 보유 및 보존 의무 이행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개인정보 수집 필수 항목

구분 수집 및 이용항목 이용목적
구매, 배송 및 환불 수령자 정보(이름, 연락처, 배송지 주소),
발송 정보(수취인과 동일하지 않을 경우: 이름, 연락처, 주소)
결제 수단 정보(신용카드)
환불 수단 정보(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1. 상품의 주문 배송
2. 유료 서비스 계약의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청구, 결제, 정산, 할인
3. 유료 서비스 계약 이행 업무 위탁 (PG KCP 구매 및 결제 단계에서 회원이 입력하는 신용카드 번호, 유효기간, 휴대폰 번호 등의 정보는 회사가 직접 저장하지 않습니다.)
4. 상품 금액 환불
서비스 이용 카카오톡 아이디, 주문 디자인 파일 (PDF)
회원의 기기 정보 (스마트폰, 디바이스 ID)
접속로그, 접속 IP, 쿠키, 결제 기록, 불량 이용
사이트 방문 기록, 서비스 이용 기록 등
1. CS 상담 및 이벤트, 기획 알림
2. 서비스 이용 내역 확인
3. 서비스 부정 사용 방지
4. 서비스 장애 발생 시 신속한 민원 처리
5. 이용자 접속 빈도 분석, 고객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통계 활용
6.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서비스 시스템 인프라 확충
7. 관련 법령에 따른 보유 및 정보 제공 의무 이행
8.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계약 이행 업무 위탁

2. 수집방법

  1. 커스텀랜드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 가입, 서비스 이용, 배송 요청, 경품 행상 응모 과정에서 이용자가 직접 입력한 개인정보를 수집.
  2. 고객센터 상담과정에서 웹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을 통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개인정보 수집
  3.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기록 등 정보가 자동으로 수집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원 탈퇴 및 계약 이행 등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경우 회원의 개인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함을 안내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서비스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2.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파기 절차 안내

원칙적으로,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사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도 불량회원이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 분쟁해결 및 수사기관의 요청에 따른 협조를 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약 1년간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불량 이용자 재가입 방지, 부정 이용 방지, 기타 민원 대응보유 기간: 회원 탈퇴 후 약 1년 (단, 민원 대응의 경우 해결 시까지)보유 정보: 아이디, 이메일, 가입일, 탈퇴일, 연락처, 배송지
    • 서비스 개선보유기간: 수집한 날로부터 6개월간보유 정보: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회원이 업로드한 사진의 원본 및 메타 정보
  2.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전자 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존정보 근거법령 보존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5년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상법, 국세 기본법, 소득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법 5년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3년
웹사이트 방문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5.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업체 위탁 업무 내용
마이크로소프트 Azure 전산시설을 이용한 개인정보 보관 업무 처리
CJ 대한통운, 개인 배송업자(명도 퀵) 상품 배송 업무
모션원 고객 및 주문정보 이용관리
카카오, 채널코퍼레이션, 메가버드 이벤트 서비스 및 CS 상담 관련 안내
NHN KCP 제품 구매에 필요한 결제 및 요금 정산 처리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 혹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1.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2.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1.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3.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담당부서: CS센터
전화번호: -
문의처: customland@huskcorp.com
직책: 관리자
연락처: -
문의처: junhee3520@huskcorp.com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3.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국번없이 182)

10. 개정 전 고지 의무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 공고일자 2023년 11월 30일
  • 시행일자 2023년 11월 30일